남자들이여, 車보다 茶를 더 사랑하라

- 남자들에게 힘을 주는 차의 재발견! - 차 한 잔만 잘 마셔도 남자들에게 사철탕보다 더 힘찬 에너지를 채울 수 있다

기사입력 : 2017.07.06 11:16
[푸드티비뉴스 조양제 전문기자] 무더위가 찾아오기 한 달 전, 강원도 평창에 사는 지인이 등산을 하다 따온 삼지구엽초 한 보따리를 선물로 보내주었다. 잘 씻어 말려서 차로 끓여 마시면 웬만한 사철탕보다 남자들에게 힘을 줄 수 있다고 했다. 산 속에 나는 식물들이 사람들에게 에너지원이 된다는 얘기는 얼핏 들었지만 차를 마시며 에너지를 보충한다는 건 조금 생소했다. 그래서 기자의 본능으로 남자들에게 좋은 차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찾아보기로 했다. 차라고 하면 녹차나 허브차 정도만 알고 있을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새로운 차의 효능을 알려주는 것도 큰 보람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남자들은 차에 집착한다. 여기서 차는 자동차를 말한다. 남자는 차의 성능, 디자인 등에 대해 전문가 이상으로 관심이 많다. 그러나 진정 몸을 생각하는 남자라면 車에 대한 관심을 자연 속의 보약인 茶로 돌리는 게 좋을 것 같다. 차는 반복되는 지친 일상, 도시의 매연, 업무 스트레스, 퇴근 후 마시는 술과 담배 등으로 과거의 남자들보다 더 허약해진 현대 남자들에게 특별한 효능을 선물한다. 땀 뻘뻘 흘려가며 사철탕이나 삼계탕을 먹기보다 차분히 자연의 바람을 맞으며 남자들에게 좋은 차를 찾아 마시는 게 이 여름을 현명하게 이기는 지혜가 될 것 같다.



차는 주지하다시피 중국인들이 즐겨 마시는 기호음료다. 기름기 많은 음식을 먹는 중국인들에게는 몸 속 기름기를 제거하기 위해 차가 꼭 필요했다. 차의 효능은 동의보감이나 본초강목 같은 옛 문헌에 자세히 나와 있는데 기본적으로 피로회복, 이뇨작용, 고혈압성 두통 등에 효과가 좋다. 그리고 차에 함유된 카페인은 몸에 쌓이지 않고 소변으로 자연스럽게 배출되기 때문에 몸에 부작용이 없다.

본론으로 들어가서 남자들에게 좋은 차를 알아보자. 녹차만 아는 사람들에게는 차의 재발견이라 해도 좋을 것 같다. 앞서 언급한 삼지구엽초의 경우는 남자들에게 유명한 음양곽이라고도 부른다. 삼지구엽초는 경기도와 강원도 이북지역에 분포하며 깊은 산 속의 나무 밑에 난다. 잎과 줄기를 약재로 쓰는데 여름에서 가을 사이에 채취하여 햇볕에 말린다. 삼지구엽초는 남자들을 반하게 할 엄청난 효능을 가지고 있다. 기본적으로 최음, 강장, 강정, 거풍 등의 효능이 있으며 발기력 부족, 임포텐츠, 건망증, 신경쇠약, 히스테리, 허리와 다리가 무력한 증상, 반신불수, 팔다리 경련 등에도 좋다.

삼지구엽초를 먹는 방법은 말린 약재를 1회에 4~8g씩 물로 달여서 복용한다. 술에 담가 마셔도 같은 효능을 얻을 수 있다. 삼지구엽초를 넣은 술을 선령비주(仙靈脾酒)라 하여 강장, 강정약으로 줄로 쓰였다. 말린 약재 200g을 100g의 설탕과 함께 2L의 소주에 담가서 3개월간 묵혀 두었다가 매일 아침저녁으로 2번에 걸쳐 조금씩 복용하면 된다. 삼지구엽초를 음양곽이라고 한 이유는 염소가 하루에 백번 교미를 하는 것이 놀라워 자세히 보니 이 약초를 뜯어 먹어, 음탕한 염소의 약초라는 뜻으로 불렸다. 나이든 사람도 이 풀을 다려 먹게 되면 젊은이 못지않은 정력으로 새 장가를 들어 득남할 수 있다는 얘기까지 나올 정도다. 한마디로 남성 성기능 개선을 위한 최고의 식물이라 할 수 있다.

산 속에는 삼지구엽초뿐만 아니라 남자들에게 좋은 약초가 널려 있다. 우리가 모르는 차의 종류들도 많다. 그 중에 남자들을 위한 차만 따로 구분한다면 오미자차, 산수유차, 두충차, 오갈피차, 민들레차, 복분자차 등은 혈액순환과 정력 감퇴, 스태미너에 효과가 좋다. 남편을 정말 사랑하는 아내라면 이런 차들을 평소에 준비해 두었다가 힘이 빠진다고 느낄 때마다 한잔씩 타서 주면 좋을 것 같다. 술을 많이 마시고 온 다음 날에는 칡차, 연근차, 국화차, 매실차 등을 마시면 숙취가 해소된다.

산 속에서 나는 천연강장제로는 천마를 들 수 있다. 천마는 남자뿐만 아니라 남녀노소 모두에게 좋은데 컴퓨터 앞에 매일 앉아 있어서 생기는 두통에 아주 효과적이다. 두통약을 비타민처럼 자주 먹을 게 아니라 천마차를 마시는 게 더 좋을 거 같다. 천마는 동맥경화나 어지럼증에도 효과가 좋다고 한다.

남자들의 자존심을 살리는 건 멋진 디자인과 성능의 외제차가 아니라 남자의 모든 에너지를 충만하게 하는 산 속의 차! 오늘부터라도 삼지구엽초나 산수유차, 칡차, 천마차 등을 즐겨 마시면서 세상을 더 당당하게 살아갈 힘을 얻으시기를 바란다.



조양제 전문기자
<Copyright ⓒ 푸드경제TV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